C-Level
빈준길
CEO
광주과학기술원 전기전자컴퓨터 공학부 석사 과정 중 수리과학적 뇌모델링 및 뇌자극치료 효과 분석 등 풍부한 연구 경험을 바탕으로 차세대 뉴로 네비게이션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KOTRA에서 인턴쉽 근무 중 국내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 프로그램 제작에 참여하며 기술 창업 계획을 세웠고, 사업이란 세상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라는 철학으로 뇌질환 극복을 위해 뉴로핏을 설립했습니다. 회사 경영을 총괄하며 전체 사업 전략, 해외 진출, 국내 영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김동현
CTO
광주과학기술원 정보통신공학부 석사, 전기전자컴퓨터공학부 박사 과정을 마치고 뉴로핏의 공동창업자 및 최고기술책임자를 맡고 있습니다. 국내외 약 100여 건의 치료, 진단, 분석 관련 특허의 발명자이며, 저명한 국제 학술지에 다수의 논문을 게재했습니다. 뇌 영상 분석 인공지능 기술을 개발한 공로를 인정받아 바이오 산업 분야 발전 유공자로 선정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표창을 수상했습니다.
김창일
CPO
삼성 초음파연구소 수석 연구원, GE헬스케어 연구소장, 지멘스 헬시니어스 소프트웨어 개발을 총괄하며 글로벌 의료기기 기업에서 다양한 제품 및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뉴로핏 제품 책임자로서 제품의 기획에서부터 개발, 인허가까지 뇌 영상 분석 AI 솔루션 개발을 총괄합니다.
문영준
CBO
국내외 사업개발을 총괄하며, 뉴로핏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신사업 및 파트너십 개발과 마케팅 전략을 총괄하고 있습니다. 중앙대학교에서 생명과학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뉴욕대학병원에서 박사 후 연구원 (Postdoc) 과정을 거치며 생명과학 분야에서 10여 편의 SCI 논문을 게재한 바 있습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로슈 진단, 엔젠바이오에서 국내외 사업개발 및 글로벌 마케팅 경험을 쌓았습니다.
임현국
CMO
가톨릭의대를 졸업하고 동 대학교에서 정신과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가톨릭대학교 여의도성모병원 뇌건강센터장을 맡고 있습니다. 대한신경정신의학회 간행이사, 대한노인정신의학회 학술이사, 대한생물정신의학회 부이사장, 대한뇌자극학회 부이사장, 인지중재치료학회 교육이사, Psychiatry Investigation 편집장, 국립중앙의료원 중앙치매센터 전문위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뉴로핏 CMO를 역임하며 치매 관련 임상 연구를 주도해 연구 고도화 및 제품 개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광민
CFO
경영관리 및 재무를 총괄합니다. 한국공인회계사(KICPA)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Deloitte 안진회계법인에서 수년간 회계 감사와 컨설팅 업무를 수행했습니다. 두산캐피탈, 메리츠캐피탈, 글로벌텍스프리, 코어라인소프트 등 금융사와 바이오/헬스케어 분야에서 회계, 세무, 투자, 상장 등 다양한 경험을 했습니다.
글로벌 의학 자문단
Philip Scheltens
Scientific Advisor
세계 최고의 치매 권위자로 인류 최초 MRI 기반 알츠하이머 진단법 ‘Scheltens scale’을 정립했습니다. Amsterdam University Medical Center 신경과 외래 교수, VU University Medical Center 알츠하이머 센터장, 세계 치매 협의회 (World Dementia Council) 의장, EQT Life Sciences Dementia Fund의 헤드를 맡고 있습니다.
Nagaendran Kandiah
Scientific Advisor
싱가포르-동남아 지역 치매 분야의 리더입니다. LKC-Imperial Medical School 신경과학 및 정신보건학 부교수 및 National Neuroscience Institute (NNI) 신경과 전문의이며 NNI 치매 프로그램 디렉터를 맡고 있습니다. 또한 Lee Kong Chian School of Medicine, Nanyang Technological University (LKC-NTU) 치매 연구 센터 디렉터, 싱가포르 Duke-NUS 신경과학 부교수, 동남아시아 신경 인지 및 연구 훈련 컨소시엄 (NRTC-SEA) 회장, 싱가포르 보건부 치매 임상 진료 지침의 의장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의료진
최진욱
의학 고문
경북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삼성서울병원에서 레지던트 과정과 영상의학과 임상강사를 거쳐 현재 아주대학교 의과대학 영상의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습니다. 대한신경중재치료의학회 특임이사, 대한영상의학회 정회원, 대한뇌졸중학회 정회원, 대한신경중재치료의학회 정회원, 대한신경두경부영상의학회 정회원, 대한자기공명의과학회 정회원, 대한영상의학회지와 Korean Journal of Radiology, Brain Tumor Research and Treatment의 심사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뉴로핏의 의학고문으로 풍부한 임상적 지식과 의학적 견해를 통해 연구 및 제품 개발에 일조하고 있습니다.
이기정
Medical Director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에서 학사, 동대학원에서 석박통합과정 후 박사학위를 취득했습니다. 연세대학교 세브란스 병원,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등 대학병원 신경과 교수로 재직하였으며, 대한뇌졸중학회 교육위원 및 홍보위원으로 활동했습니다. 뇌혈관질환을 주요 연구 분야로 삼고 있으며, 신경과 전문의로서 전문적인 지식과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뉴로핏의 뇌 혈관 질환 관련 제품군의 연구 개발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김혜원
Medical Director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에서 학사, 인제대학교 의과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한 신경과 전문의입니다. 서울아산병원 임상 강사 및 지도전문의, 방 병원 뇌신경센터장/신경과 원장으로 활동했으며, 현재 뉴로핏에서 뇌 영상 분석 솔루션의 임상적 유용성 검증, 논문 게재 및 인허가를 위한 국내외 연구자들과의 협업과 국제 학회 발표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김현정
Medical Director
부산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석박사 통합과정을 수료했습니다. 분당차병원,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가정의학과에서 근무했으며 현재 메디컬 디렉터로서 의학적, 기술적, 상업적 타당성을 분석하고 검토합니다.
Director
김은영
Director
아이오와대학교 의공학 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아이오와대학교 정신건강의학과에서 뇌 영상 분석 연구를 수행하는 책임연구원으로 활동했습니다. 고려대학교 안산병원에서 연구 교수로 재직하며 한국인 코호트 KoGES 뇌 영상 연구 분석을 주도했습니다. MRI와 관련된 다양한 연구 경험을 바탕으로 다수의 논문을 게재했으며, 뇌 영상 분석 및 치료에 대한 연구와 기술 개발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김도현
Director
뉴저지공과대학교에서 Computational Biology 석사학위를 취득하고, 지멘스 헬시니어스, 삼성메디슨, GE헬스케어 등 글로벌 의료기기 기업에서 프로젝트 관리, 개발, 검증, 생산, 프로세스에 대한 경력을 쌓았습니다. 리더십 어워드와 탑 퍼포먼스 어워드를 수상하는 등 개발 및 생산 체계 구축과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의료기기 품질시스템 및 인허가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민호
Director
아산융합의학원에서 의공학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서울대학교병원 및 서울아산병원에서 CT, X-ray, MRI 등의 영상을 활용한 딥러닝 기술을 연구 개발했습니다. 의료 영상 및 인공지능 관련 SCI급 논문 30여 편 게재 및 30여건의 발명자로 등재된 바 있습니다. 다양한 의료 영상과 인공지능을 활용한 기술을 연구 개발한 전문가로, 뉴로핏의 주력 제품인 뉴로핏 아쿠아와 뉴로핏 스케일 펫 뿐만 아니라 혈관성 뇌질환 관련 제품에 대한 인공지능 및 뇌영상처리 등 핵심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윤형석
Director
뉴로핏의 제품이 국내외 시장에서 실질적으로 사업성과 실용성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특허 출원과 연구과제를 수행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국내 대기업과 특허법인에서 특허 분석과 국가과제를 수행했습니다. 다수의 기술 사업화 프로젝트에 조사요원으로 참여하며 우수 전담조사요원으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이창훈
Director
헬스케어 및 IT 등 SW 업계에서 개발자로서 20년 이상의 경력이 있습니다. MAU 100만 이상의 서비스 개발 및 운영 경험이 있으며, 개발 프로세스 개선 및 프로젝트 매니징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뉴로핏의 뇌 신경 퇴행 관련 제품 개발 프로젝트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김병수
Director
지멘스 헬시니어스에서 초음파 기기의 UI/UX를 개발했으며, 이지케어텍 등 의료 IT 업계에서 개발, 설계, 운영 등의 경력이 있습니다. 특히 분당 서울대학교병원 및 해외 병원의 HIS 개발 및 운영 경험이 있습니다. 의료 IT 업계와 대형 병원에서의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뉴로핏의 뇌 혈관 및 뇌 자극 관련 제품 개발 프로젝트를 담당합니다.
고진수
Director
인피니트헬스케어에서 PACS, Oncology, CIS, Ophthalmology solution의 세일즈 및 영업기획 업무를 수행하고, 의료기기협동조합 유공 포상 및 베스트세일즈 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더존비즈온 헬스케어 사업본부를 설립하고 사업부서장을 맡아 P-HIS 정밀의료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사업 수주 등 다양한 성과를 냈습니다. 풍부한 현장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뉴로핏의 국내 영업을 총괄하며 국내 시장 공략 및 성장 추진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김수환
Director
뉴로핏의 AI 솔루션이 의료현장과 뇌 질환 환자들에게 실제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글로벌/국내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고려대학교 MBA를 졸업하고, 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에서 수의사 면허를 취득했습니다. 수의사로서의 의학적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한국로슈, 한국애보트진단, 한국GSK 등 다국적 제약 및 헬스케어 기업에서 15년 이상 마케터로 일하며 면역항암제, HIV 치료 신약 등 다양한 신제품 론칭을 리드하였습니다.
이지영
Director
채용 브랜딩, 조직문화, 평가 보상, 인사 규정, 교육 등 전반적인 인사 기획과 운영을 담당합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회사에서 신속한 채용 및 신규 입사자들의 적응을 돕고, 조직과 개인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뉴로핏 커리어, 사내 홈페이지와 인사평가 시스템을 자체 개발했습니다. 뉴로핏에 합류하기 전에는 알서포트, 곰앤컴퍼니, 티맥스소프트 인사팀에서 인사 기획 및 운영, 사내 정보시스템 개발 경력을 쌓았습니다.
이윤기
Director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로 IR, PR, 거버넌스, 이해관계자 소통에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뉴로핏의 IR/PR 업무를 총괄하며 대내외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및 리스크 관리, 마켓인텔리전스, 글로벌 투자자와 소통합니다. 중앙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유안타증권, 코오롱, 휴젤, 한샘에서 자본시장 및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쌓았습니다.